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가사도우미 서비스 ' 미소 ' 직접 일해봤습니다.

by zhdEmf 2021. 5. 4.
반응형

봄이 되니 꽃가루도 날리고 집안 곳곳 대청소도 해야 하고 마음이 바쁘시죠? 또 봄은 왔지만 5월이 되니 돈 들어갈 곳도 만만치 않게 많습니다. 

아르바이트라도 하려니 아이때문에 시간도 여의치 않고 매일 나가는 것도 힘들고..

이런 분들을 위해 제가 요즘 오전에만 알바로 뛰고 있는 '미소 청소도우미'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미소청소도우미

제 주위에도 매일 활용하는 시간이 들쑥날쑥 해서 아르바이트도 엄두조차 내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저 또한 코로나로 인해 하고 있는 일이 타격을 많이 받아 수입이 확 줄었지만 손을 놓지는 못하고 제가 원하는 시간에만

활용해서 일할 수 있는 곳이 없나 굉장히 많이 찾고 고민했었습니다.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평소 청소와 정리를 좋아해서 가사도우미를 알아봤는데요, 어머니회는 회비가 15만 원이 있고 

일거리도 제가 자주 거절하면 다른분에게 맡겨지기도 해서 저처럼 시간이 한정되어 있는 사람에게는 다소 회비가 

아까워질 수 있는 상황이 되겠더라구요.

그러다 알게 된 곳이 '미소 클리너'입니다.

간단하게 가입해서 상담원과 상담 후 앱을 깔고 아래 사진처럼 일자리 검색을 통해 내가 원하는 곳과 시간에 맞게 할 수 있는 일을 고르면 됩니다.

저는 매일 오전 3~4시간을 일하고 있는데요. 정기적으로 매주 가는 곳이 있고 일회성으로 가는 일자리도 있습니다.

하는 일도 우리가 일반적으로 집에서 청소하는 개념인데요. 주방 설거지, 욕실 청소, 집안 전체 청소기로 쓸고 밀대로 미는 등 정해진 시간 안에 할 수 있는 일을 하시면 됩니다.

 

예전에 파출부라는 인식처럼 이것저것 막 다 해야 하는 개념이 아닌 전문 클리너의 개념이 있어서 일을 하는 곳에서도 

여러 가지 눈치 보실 것 없이 할 일을 하고 오시면 되세요,

또한 손걸레질, 손빨래 등은 안 하셔도 되고 무리한 요구나 무거운 짐, 높은 곳의 청소, 시간 초과 등은 정중히 거절, 고객센터로 연락해 해결하면 되니 정말 편리합니다. 

게다가 가사도우미가 아닌 거의 일반 청소도우미라서 반찬 등은 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반찬을 원할 시 고객 요청 사항에 적어야 하기 때문에 패스하실 수 있어요)

 

가장 좋은 점은 방문하는 곳이 나와 맞지 않거나 갑자기 아이가 아픈 등 개인 사정이 생기면 방문 전날 오후 5시까지

취소 요청을 하시면 아무 페널티 없이 취소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도 일하는 중간 주업이 조금 급하게 할 일이 있어 두세 개 정도 취소한 적이 있는데 아무 제제가 없었답니다.

한 달이 조금 지나면 내 평점을 볼 수 있는데요. 저는 4.8점을 맡아 이달 최우수 클리너로 선정되었답니다.

 

특별한 건 없어요, 내가 돈 냈다고 생각하고 꾀부리지 않고 열심히 청소하고 나온 진심이 통했다고 생각합니다

뭐 때론 기준이 맞지 않는 집들도 있지만 제가 경험한 대부분의 분들은 너무 잘해주시고 친절하셨어요.

간식도 막 주시고..ㅎㅎ(다이어트 중인 저는 ㅠㅠ)

무엇보다 도우미에게 무리한 요구는 응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점에서 강력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경제적으로 힘든 요즘 내 힘으로 가계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싶으신 우리 엄마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원하는 만큼만 일할수 있는 일을 해보세요.

급여도 일주일, 한 달이 아닌 오늘 일한 곳의 일당을 다음날 오후 3시에 바로 입금이 됩니다.

망설이면 늦어요. 생각했을 때 바로 실천하는 게 제일 좋더라고요.

 

이렇게 글을 써도 저에게 남은 건 없답니다~~

후기글이 거의 없길래 현재 일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저처럼 도움이 필요하신 분이 있을까 해서 글 남겨봅니다.^^

대한민국 엄마들 모두 파이팅!

 

반응형

댓글